1. 저거 친구집에 비디오로 본게 폭주족 미치게 해서 방법하는 거랑, 지하철 사고 났을때 살신성인으로 막으려는 차장 이야기랑 기억나네요
2. 80년대 업계 관행처럼 주제가 무단 번안의 압박
3. 폭주족이랑 맞짱 뜨는 건 솔직히 초딩이 폭주족이랑 어찌 저찌한다는 거 자체가 개그죠 (혹시 80년대 이미 초딩의 공포를 예언한 선구자적 작품일지도)
4. 근데 저 친구 독수리 오형제 필 나는데,하여간 학교에서 소지품 검사하다 걸리면 애로사항이 꽃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왜곡 아니고) 저 국딩때 친구하나는 "선생님~ 아무개 라이터 있데요"라는 무고 때문에 3시간 동안 칠판에 발 올려놓고 물구나무 서기 한 걸 본지라 -_-
이글루스 가든 - 왜곡
덧글
역시 악의 축 -_-;
어디서 봤지?;;;
2. 80년대 업계 관행처럼 주제가 무단 번안의 압박
3. 폭주족이랑 맞짱 뜨는 건 솔직히 초딩이 폭주족이랑 어찌 저찌한다는 거 자체가 개그죠 (혹시 80년대 이미 초딩의 공포를 예언한 선구자적 작품일지도)
4. 근데 저 친구 독수리 오형제 필 나는데,하여간 학교에서 소지품 검사하다 걸리면 애로사항이 꽃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왜곡 아니고) 저 국딩때 친구하나는 "선생님~ 아무개 라이터 있데요"라는 무고 때문에 3시간 동안 칠판에 발 올려놓고 물구나무 서기 한 걸 본지라 -_-
압박이;
P.S> 코타롱 님 / 골든 라이타가 타츠노코에서 만든 것이니까요.
[타임보칸/독수리 5형제/이상한 나라의 폴 등을 제작한 곳]
엔딩화면을 보니 사무(샘?)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성우가 아오이 효마군요;;;;
(타락한거냐!!? 효마!!!)
옛날에 유선에서 봣던 녀석 국민학교 다니기 전이었는데..그때도 저거 팔면 짭잘하겠군이란 생각했던...
추억이 밀려옵니다;ㅂ;
골든라이탄이 저렇게나 귀여웠던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숙제까지 시키다니;
마지막장면 표정을 보아하니 틀림없이 협박이군요..
블랙님//없을 겁니다.
괴기대작전님//비디오나 유선방송이 아닐까요?
알트아이젠님//동력원이 기름이라면...
태두님//안 나갑니다.
귤머리님//팔아도 다시 돌아올테니 무한정 돈을 벌 수 있겠군요.
렉스님//불쌍합니다.
라큄님//라이터 맞습니다.
냉혈한님//이건 연재 가능합니다.
듀크=프리드님//그렇지요.
키메라님//그렇죠. 저 녀석도 맨손격투 로봇이니...
UNKNOWN님//어쩌다 저런 녀석을 만나서...
이준님//라이터가 알아서 도망칠테니 쟤는 괜찮을 겁니다.
펠페르님//아직 성장기라 그렇습니다.(퍽!)
나이브스님//멋은 있습니다. 용량의 압박으로 올리지 못해서...
아즈나블대왕님//진실이지요.
위호지처님//작을 때는 귀엽습니다.
CellLin님//불은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SAGA님//좀 더 성숙한 주인을 만났어야...
부유령님//나올 겁니다.
超龍神님//애들에게 물질만능주의를 심어주... (퍽!)
3배빠르게님//분명 로봇이었죠.
떠돌이곰님//전 유선방송에서 종종...
다루스님//알아서 하겠죠.
pire님//금이니까요.
끄적끄적님//그러나 실패(...)
KYORO님//그건 모르겠습니다.
영원제타님//황금으로 끝나더군요.
카인님//'레인보우 로드'죠.
코타롱님//타츠노코 작품입니다.
쭈기님//반가우십니까?
끄레워즈님//비싼 노예로군요.
공국진님//사무는 주인공의 라이벌 비슷하게 나오는 녀석입니다.
안단테님//짭짤할 겁니다.
탁상님//왜 하필이면 그 곳일까요...
이리님//귀여웠습니다.
飛影님//나쁜 놈(...)
shizuki님//다음에는 한술 더 뜨죠.
체이서님//결합법체는 안 합니다.
벨제뷔트님//바닐라아이스 닮았습니까? 애니만 보면 아닌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