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moa.com https://forkliftunion.com https://azitwork.com https://azitplat.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https://xn--vf4b27jrcqv3d41dq40b.com https://xn--vf4b27jka6h84a39s4pl.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본문 바로가기
이십오/비싼 라이터(골든 라이탄) - 완

골드라이탄-1화

by 무-명- 2023. 8. 17.
역시 추억의 작품이지요.

이글루스 가든 - 왜곡
저런 무서운 애들이 나옵니다.

선생님이 화가 많이 나셨군요.

주인공 히로가 또 수업을 빼먹고 놀러갔기 때문입니다.

놀다가 갑자기 황금의 계시를 받은 히로

황금으로 된 라이타를 줍게 됩니다.

담배를 피려고 했더니 라이터가 안 열려서 억지로 열려고 했더니

라이타가 저절로 움직입니다.

어디를 향해 움직이는 것이냐-_-;

골드라이탄이 정체를 드러내고 메카차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개들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메카차원 이바르다 대왕의 부하 우욧카가 일으킨 짓이지요.

히로네 개인 치비도 맛이 갔습니다.

히로의 동생 오히나는 집을 나간 치비를 쫓아갑니다.

동생과 개가 집을 나가도 세상 모르고 자고 있는 히로

치비는 오히나에게 달려들 기세입니다.

그러나 오히나의 공격에 치비가 쓰러졌습니다.

깨웠더니 정신을 차렸군요. 역시 미친 X에겐 매가 약입니다.

그러나 다른 미친 개들이 오히나를 노립니다.

자다 깨서 맨발로 달려온 히로. 자기가 시류라도 된 것처럼 웃통 벗고 개들과 싸웁니다.

악의 축은 강합니다.

개들이 당해서 열받은 우욧카는 사람 하나 잡으려고 로봇을 타고 나옵니다.

위기의 순간에 거대한 라이타가 나타납니다.

라이타는 골드라이탄으로 변신하여 일격에

우욧카의 로봇을 쓰러뜨립니다.

오히나는 치비와 자신이 무사한 것이 기쁠 뿐. 거대한 로봇이 있든 말든 신경도 안 씁니다.

엔딩의 한 장면. 골드라이탄이 불쌍해집니다.

덧글

  • 엘케인과지크 2005/08/16 08:37 # 답글

    수..숙제까지!!..
    역시 악의 축 -_-;
  • 블랙 2005/08/16 08:38 # 답글

    라이타............심의상 문제는?
  • 괴기대작전 2005/08/16 08:59 # 답글

    으음...이걸 어디선가 많이 본 작품같기도 하네요...
    어디서 봤지?;;;
  • 알트아이젠 2005/08/16 09:04 # 답글

    골드라이탄안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있을까요?
  • 태두 2005/08/16 09:09 # 답글

    명색이 라이타인데 불은 안 나갑니까;
  • 귤머리 2005/08/16 09:09 # 답글

    평화고 뭐고 골드라이탄 팔면 떼부자가 될 수 있겠군요. +_+
  • 렉스 2005/08/16 09:17 # 답글

    초딩에게 노동력 착취군요;
  • 라큄 2005/08/16 09:28 # 삭제 답글

    골드... 라이터.(퍽)
  • 냉혈한 2005/08/16 09:29 # 답글

    출동이다 나타났다 무적의 로보트~~~~기억이 새록새록 되살아 납니다.
  • 듀크=프리드 2005/08/16 09:51 # 삭제 답글

    초딩에게 는 뭐든지 위험무기군요(...)
  • 키메라 2005/08/16 10:03 # 답글

    골드라이탄을 보면 '옆구리 후비기' 밖에는 기억나는게 없...[먼산]
  • UNKNOWN 2005/08/16 10:20 # 삭제 답글

    목숨을 구해준 은인에겐 숙제만이 남는군요(응!?)
  • 이준 2005/08/16 10:38 # 삭제 답글

    1. 저거 친구집에 비디오로 본게 폭주족 미치게 해서 방법하는 거랑, 지하철 사고 났을때 살신성인으로 막으려는 차장 이야기랑 기억나네요

    2. 80년대 업계 관행처럼 주제가 무단 번안의 압박

    3. 폭주족이랑 맞짱 뜨는 건 솔직히 초딩이 폭주족이랑 어찌 저찌한다는 거 자체가 개그죠 (혹시 80년대 이미 초딩의 공포를 예언한 선구자적 작품일지도)

    4. 근데 저 친구 독수리 오형제 필 나는데,하여간 학교에서 소지품 검사하다 걸리면 애로사항이 꽃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왜곡 아니고) 저 국딩때 친구하나는 "선생님~ 아무개 라이터 있데요"라는 무고 때문에 3시간 동안 칠판에 발 올려놓고 물구나무 서기 한 걸 본지라 -_-
  • 펠페르 2005/08/16 10:51 # 답글

    뭔가 주인공 얼굴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습니다.
  • 나이브스 2005/08/16 11:11 # 답글

    애니메이션에서 저 거대화 장면 무지 멋있었는데...
  • 아즈나블대왕 2005/08/16 11:14 # 답글

    역시 저녀석 악의 축(...)
  • 위호지처 2005/08/16 11:36 # 삭제 답글

    골드라이탄..나름대로 귀엽게 생겼군요.하지만 저 그대로 거대화되는건 좀(...)
  • CellLin 2005/08/16 11:49 # 답글

    황금으로 만든 라이터. 정말 멋집니다.
  • SAGA 2005/08/16 12:15 # 답글

    악의 축의 부하가 되어버린 골드라이탄의 불행한 앞날이 떠오르는 군요. 아아, 불쌍하여라~!
  • 부유령 2005/08/16 12:17 # 답글

    라이터 종류별로 10여종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오프닝에서 때거리로 날아가는건 봤는데 본편에도 나왔는지는 기억나지 않네요
  • 알렉스 2005/08/16 12:23 # 답글

    저 라이탄은 불도 나올련지=_=;;(어릴적부터 그게 제일 궁금)
  • 超龍神 2005/08/16 12:45 # 답글

    아아 우리의 황금용사는 저렇게 악의 축의 하수인으로 전락하는겁니까 Orz.......(그러고보니 황금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로봇치고 악의축과 연관없는 자가 없군요.. Ex:황금용자 골드란..)
  • 3배빠르게 2005/08/16 12:49 # 삭제 답글

    저 초딩은 오프닝에서는 적병사도 맨손으로 잡았죠.. (자라난 뒤가 기대된다)
  • 떠돌이곰 2005/08/16 13:12 # 답글

    와~ 골든라이탄이군요~ㅡ_ㅜ 오랜만이네요(라지만 실제로는 본적 없다는)
  • 다루스 2005/08/16 13:19 # 답글

    라이터도 있겠다.... 소년은 결국 조기흡연의길로.......
  • pire 2005/08/16 13:51 # 답글

    어째서 로봇보다 저 금색 라이터만 탐이 나는 걸까요오오....
  • 끄적끄적 2005/08/16 14:11 # 삭제 답글

    우욧카는 알고 있군요. 지구정복에 앞서 악의 축을 제거해야 한다는 사실을.....
  • KYORO 2005/08/16 16:12 # 답글

    초딩과 라이터.. 역시 일본에서는 태클을 걸지 않은 모양이군요;
  • 영원제타 2005/08/16 16:28 # 답글

    업그레이드하면 붉은 루비 라이탄이 되는 겁니까 ?
  • 카인 2005/08/16 17:42 # 답글

    국내 더빙판의 경우 변신 처음에 나오는 "무지개 비임-"의
    압박이;
  • 코타롱 2005/08/16 18:26 # 답글

    이 반가운 그림체는 타임보칸 시리즈를 생각나게 하는군요.
  • 쭈기 2005/08/16 19:44 # 답글

    아싸~
  • 끄레워즈 2005/08/16 19:54 # 답글

    히로는 금칠한 노예를 얻다[...]

    P.S> 코타롱 님 / 골든 라이타가 타츠노코에서 만든 것이니까요.
    [타임보칸/독수리 5형제/이상한 나라의 폴 등을 제작한 곳]
  • 공국진 2005/08/16 20:38 # 삭제 답글

    무웃!!

    엔딩화면을 보니 사무(샘?)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성우가 아오이 효마군요;;;;
    (타락한거냐!!? 효마!!!)
  • 안단테 2005/08/16 21:49 # 답글

    골든 라이탄= 골든 라이터??
    옛날에 유선에서 봣던 녀석 국민학교 다니기 전이었는데..그때도 저거 팔면 짭잘하겠군이란 생각했던...
  • 탁상 2005/08/16 22:22 # 답글

    그곳을 향해 있는것 자체가 무섭습니다 orz
  • 이리 2005/08/16 23:51 # 삭제 답글

    우와아아앙.
    추억이 밀려옵니다;ㅂ;
    골든라이탄이 저렇게나 귀여웠던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 飛影 2005/08/17 01:38 # 답글

    마지막 장면이 압권이로군요;;
    숙제까지 시키다니;
  • shizuki 2005/08/17 12:03 # 삭제 답글

    황금의 힘에는 장사없군요..
    마지막장면 표정을 보아하니 틀림없이 협박이군요..
  • 체이서 2005/08/17 19:18 # 답글

    만능 라이타는 우리의 비밀무기~ 결합법체~ 방방방방~
  • 이십오 2005/08/17 23:18 # 답글

    엘케인과지크님//다른 녀석과 만났더라면...

    블랙님//없을 겁니다.

    괴기대작전님//비디오나 유선방송이 아닐까요?

    알트아이젠님//동력원이 기름이라면...

    태두님//안 나갑니다.

    귤머리님//팔아도 다시 돌아올테니 무한정 돈을 벌 수 있겠군요.

    렉스님//불쌍합니다.

    라큄님//라이터 맞습니다.

    냉혈한님//이건 연재 가능합니다.

    듀크=프리드님//그렇지요.

    키메라님//그렇죠. 저 녀석도 맨손격투 로봇이니...

    UNKNOWN님//어쩌다 저런 녀석을 만나서...

    이준님//라이터가 알아서 도망칠테니 쟤는 괜찮을 겁니다.

    펠페르님//아직 성장기라 그렇습니다.(퍽!)

    나이브스님//멋은 있습니다. 용량의 압박으로 올리지 못해서...

    아즈나블대왕님//진실이지요.

    위호지처님//작을 때는 귀엽습니다.

    CellLin님//불은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SAGA님//좀 더 성숙한 주인을 만났어야...

    부유령님//나올 겁니다.
  • 이십오 2005/08/17 23:19 # 답글

    알렉스님//나오는 걸 못 봤죠.

    超龍神님//애들에게 물질만능주의를 심어주... (퍽!)

    3배빠르게님//분명 로봇이었죠.

    떠돌이곰님//전 유선방송에서 종종...

    다루스님//알아서 하겠죠.

    pire님//금이니까요.

    끄적끄적님//그러나 실패(...)

    KYORO님//그건 모르겠습니다.

    영원제타님//황금으로 끝나더군요.

    카인님//'레인보우 로드'죠.

    코타롱님//타츠노코 작품입니다.

    쭈기님//반가우십니까?

    끄레워즈님//비싼 노예로군요.

    공국진님//사무는 주인공의 라이벌 비슷하게 나오는 녀석입니다.

    안단테님//짭짤할 겁니다.

    탁상님//왜 하필이면 그 곳일까요...

    이리님//귀여웠습니다.

    飛影님//나쁜 놈(...)

    shizuki님//다음에는 한술 더 뜨죠.

    체이서님//결합법체는 안 합니다.
  • 다쯔카게 2005/08/18 08:08 # 답글

    역시 골빈 라이탄. 주인이 까라면 까라는대로 다 까는군요(.)
  • 벨제뷔트 2005/08/18 23:19 # 답글

    우욧카는 아무리 봐도 바닐라 아이... (오라오라)
  • 이십오 2005/08/19 08:41 # 답글

    다쯔카게님//노예근성이...

    벨제뷔트님//바닐라아이스 닮았습니까? 애니만 보면 아닌 것 같은데;;;

'이십오 > 비싼 라이터(골든 라이탄) - 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드라이탄-6화  (0) 2023.08.17
골드라이탄-5화  (0) 2023.08.17
골드라이탄-4화  (0) 2023.08.17
골드라이탄-3화  (0) 2023.08.17
골드라이탄-2화  (0) 2023.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