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moa.com https://forkliftunion.com https://azitwork.com https://azitplat.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https://xn--vf4b27jrcqv3d41dq40b.com https://xn--vf4b27jka6h84a39s4pl.com https://인천사이트제작.com https://전주사이트제작.com
본문 바로가기
kato/나노하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20화

by 무-명- 2023. 11. 19.
으음.. 확실히 저런 복장은 같은 일본인이라지만 역시 하야테가...

여담이지만 이번엔 주석 찾다가 일본에 대해 공부 좀 했군요[..]
여전히 모르는 점이 많기에 보충이 필요한 부분은 얘기해주세요.

※ 주석
1. 교토 영화 마을에는 꼭 옛날 복장만 입어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사극 이외에도 교토에서 촬영하는 작품은 많지요.
한 예로 여기서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에치고야[越後屋] - 예전에 에도에서 옷감을 팔던 가게입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 미츠코시 백화점의 전신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일본 역사 최초로 현금으로 물건을 살 때
바가지 씌우거나 값을 깎지 않고 정가로 받는 체제를 도입한 곳입니다.

이에 따라 가게는 번성하게 됐고, 주변 상인들의 미움을 사게 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대극[역사의 어느 한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꾸민 연극]에는
아쿠다이칸과 함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가게로 나옵니다.

3. 다이칸[お代官様, 오다이칸사마] - 무로마치 시대 때도 있었던 사람이지만,
주로 에도 바쿠후 시대 때 각 지방의 세금을 걷기 위해 뽑힌 현지인 지방관을 얘기합니다.

다이칸은 지방관이면서 그 지방에 대한 경찰권재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경찰권이란, 공공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관할 내에 사는 사람들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그러니까 다이칸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사또쯤 되는 사람이겠군요.

여기서 말한 다이칸은 어조로 봤을 때 아리사가 말한 아쿠다이칸을 말합니다.

4. 아쿠다이칸[悪代官] - 우리나라의 사또 중에 자기가 가진 권한을 마음대로 부려서
주민들의 피를 빨아먹었던 사람이 있었던 것처럼 다이칸 중에서도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악덕 상인과 손을 잡고 사람들에게서 돈을 뜯어가지요. 말 안 들으면 바로 경찰권과 재판권 발동.
시대극에는 에치고야의 주인이 이 악덕 상인의 역할로 나옵니다.

※ 비록 홈페이지가 적혀있긴 하지만 처음 퍼가시는 분은 어디로 퍼가는지
    주소랑 같이 덧글을 남겨주세요.
    또한 퍼가실 때 번역물에는 아무것도 손 대지 마세요 :)
    주석을 달 때도 있으니 그 땐 주석도 함께 가져가주세요.
    오역이나 오타 등에 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번역물은 언제든지 제보 받습니다 /ㅅ/ 특히 단편 만화 쪽을 선호합니다[..]

덧글

  • 카리스 2007/10/16 21:28 # 답글

    사실 가장 하야테가 일본인같은..[어이.
  • 크루타스 2007/10/16 21:28 # 답글

    우오옷//
  • 死海文書 2007/10/16 21:29 # 답글

    하야테만 일본인 같네요.
  • lchocobo 2007/10/16 21:29 # 답글

    하야테의 저 모습은 흡사 윈도우 95..(전혀관계없다)
  • 메이군 2007/10/16 21:42 # 답글

    이 만화에서 처음으로 정상정인 하야테를 보았다!!!
  • P君 2007/10/16 21:50 # 답글

    흠...옷이 날개
    그보다 나노하는 점점 애늙은이로...?
    거기다 레이징 하트는 왜 꺼냈지....(덜덜)
    페이트가 걱정이다(오직 그것뿐)
  • 파천 2007/10/16 22:28 # 답글

    어찌 3명 다 나이들어보입니다!!?
  • 양산형 행인3호 2007/10/16 22:48 # 삭제 답글

    아쿠다이칸?!
  • 청야적월 2007/10/16 23:40 # 답글

    아쿠다이칸과 에치고야의 끈끈한 이야기가 거기서 나왔군요.

    "아쿠다이칸님 약소하지만 이 금과자를 드릴테니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오.호.호.호."

    "에치고야 자네도 참 악당이구만 하.하.하"

    이런 이야기... ( '')
  • ZOON 2007/10/17 00:28 # 답글

    하야테가 가장 잘 어울리는듯... 하야테에~♡
  • ㉲㉮제렌트 2007/10/17 01:58 # 답글

    일단 레이징 하트에서 태클을 걸면 되는건가요?
  • 루트 2007/10/17 02:48 # 삭제 답글

    우오오오 하야테 최고!/(@ㅂ@)/
  • 평화주의 2007/10/17 04:33 # 답글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고 싶어!!!!(뭘 입어보고 싶은 거냐?)
  • 크리아짱 2007/10/17 08:08 # 답글

    그냥 심플하게 악덕관리로 하시지~
    아 내가 뭐라하면 안되지;;
  • 네잎 2007/10/17 09:48 # 삭제 답글

    내가 악덕관리 하고 내 수청을 들지 않겠냐고 묻고 싶어지는 구만..
  • 레이 2007/10/17 16:57 # 삭제 답글

    하야테 화장까지 해버리고 완전히 뽀대 낼려고 작정을 했네요.
  • Kato 2007/10/17 20:46 # 답글

    카리스님, 사해문서님 // 저도 동감.

    크루타스님, 메이군님, 준님, 루트님 // ㅇㅅㅇ)b

    엘초코보님 // 아니 거기서 그걸 생각해내시다니;

    P군님 // 옷이 참 사람 달라 보이게 한다니까요.

    파천님 // 뭔가 조숙해 보이긴 합니다.

    양산형 행인3호님 // ㅇㅅㅇ)a

    청야적월님 // 바로 그거죠.

    마가제렌트님 // 흐음.. 일단 뭐 눈에 띄는 것부터..

    평화주의님 // 나름 볼만하긴 하더라고요.

    크리아짱님 // 일단 전부 고유명사니까요 :)
  • Kato 2007/10/17 20:46 # 답글

    네잎님 // 허어;;

    레이님 // 화장까진 안 한 것 같은데;
  • 차루 2007/10/17 22:55 # 답글

    ...............ㅇㅅㅇ 잘봣습니다아
  • 세이렌 2007/10/17 23:59 # 답글

    하야테가아아아!!!!!
  • 네메시스 2007/10/20 09:19 # 삭제 답글

    누구냐 넌? 넌 하야테가 아니야!!
  • Kato 2007/10/20 15:50 # 답글

    차루님 // 감사합니다 :D

    세이렌님, 네메시스님 // ㅇㅅㅇ)b
  • Alchemist 2008/09/12 02:31 # 답글

    페이트 옷 좋지만...... 하야테 뭐여....=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