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o > 나노하'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22화 (0) | 2023.11.19 |
|---|---|
|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21화 (0) | 2023.11.19 |
|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19화 (0) | 2023.11.19 |
|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18화 (0) | 2023.11.19 |
| 갈구리컬-페이트-Arcas-Krutas-Eygias-17화 (0) | 2023.11.19 |
여담이지만 이번엔 주석 찾다가 일본에 대해 공부 좀 했군요[..]
여전히 모르는 점이 많기에 보충이 필요한 부분은 얘기해주세요.
※ 주석
1. 교토 영화 마을에는 꼭 옛날 복장만 입어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사극 이외에도 교토에서 촬영하는 작품은 많지요.
한 예로 여기서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에치고야[越後屋] - 예전에 에도에서 옷감을 팔던 가게입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 미츠코시 백화점의 전신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일본 역사 최초로 현금으로 물건을 살 때
바가지 씌우거나 값을 깎지 않고 정가로 받는 체제를 도입한 곳입니다.
이에 따라 가게는 번성하게 됐고, 주변 상인들의 미움을 사게 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대극[역사의 어느 한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꾸민 연극]에는
아쿠다이칸과 함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가게로 나옵니다.
3. 다이칸[お代官様, 오다이칸사마] - 무로마치 시대 때도 있었던 사람이지만,
주로 에도 바쿠후 시대 때 각 지방의 세금을 걷기 위해 뽑힌 현지인 지방관을 얘기합니다.
다이칸은 지방관이면서 그 지방에 대한 경찰권과 재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경찰권이란, 공공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관할 내에 사는 사람들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그러니까 다이칸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사또쯤 되는 사람이겠군요.
여기서 말한 다이칸은 어조로 봤을 때 아리사가 말한 아쿠다이칸을 말합니다.
4. 아쿠다이칸[悪代官] - 우리나라의 사또 중에 자기가 가진 권한을 마음대로 부려서
주민들의 피를 빨아먹었던 사람이 있었던 것처럼 다이칸 중에서도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악덕 상인과 손을 잡고 사람들에게서 돈을 뜯어가지요. 말 안 들으면 바로 경찰권과 재판권 발동.
시대극에는 에치고야의 주인이 이 악덕 상인의 역할로 나옵니다.
※ 비록 홈페이지가 적혀있긴 하지만 처음 퍼가시는 분은 어디로 퍼가는지
주소랑 같이 덧글을 남겨주세요.
또한 퍼가실 때 번역물에는 아무것도 손 대지 마세요 :)
주석을 달 때도 있으니 그 땐 주석도 함께 가져가주세요.
오역이나 오타 등에 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번역물은 언제든지 제보 받습니다 /ㅅ/ 특히 단편 만화 쪽을 선호합니다[..]
덧글
카리스 2007/10/16 21:28 # 답글
크루타스 2007/10/16 21:28 # 답글
死海文書 2007/10/16 21:29 # 답글
lchocobo 2007/10/16 21:29 # 답글
메이군 2007/10/16 21:42 # 답글
P君 2007/10/16 21:50 # 답글
그보다 나노하는 점점 애늙은이로...?
거기다 레이징 하트는 왜 꺼냈지....(덜덜)
페이트가 걱정이다(오직 그것뿐)
파천 2007/10/16 22:28 # 답글
양산형 행인3호 2007/10/16 22:48 # 삭제 답글
청야적월 2007/10/16 23:40 # 답글
"아쿠다이칸님 약소하지만 이 금과자를 드릴테니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오.호.호.호."
"에치고야 자네도 참 악당이구만 하.하.하"
이런 이야기... ( '')
ZOON 2007/10/17 00:28 # 답글
㉲㉮제렌트 2007/10/17 01:58 # 답글
루트 2007/10/17 02:48 # 삭제 답글
평화주의 2007/10/17 04:33 # 답글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촬물 복장도 입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고 싶어!!!!(뭘 입어보고 싶은 거냐?)
크리아짱 2007/10/17 08:08 # 답글
아 내가 뭐라하면 안되지;;
네잎 2007/10/17 09:48 # 삭제 답글
레이 2007/10/17 16:57 # 삭제 답글
Kato 2007/10/17 20:46 # 답글
크루타스님, 메이군님, 준님, 루트님 // ㅇㅅㅇ)b
엘초코보님 // 아니 거기서 그걸 생각해내시다니;
P군님 // 옷이 참 사람 달라 보이게 한다니까요.
파천님 // 뭔가 조숙해 보이긴 합니다.
양산형 행인3호님 // ㅇㅅㅇ)a
청야적월님 // 바로 그거죠.
마가제렌트님 // 흐음.. 일단 뭐 눈에 띄는 것부터..
평화주의님 // 나름 볼만하긴 하더라고요.
크리아짱님 // 일단 전부 고유명사니까요 :)
Kato 2007/10/17 20:46 # 답글
레이님 // 화장까진 안 한 것 같은데;
차루 2007/10/17 22:55 # 답글
세이렌 2007/10/17 23:59 # 답글
네메시스 2007/10/20 09:19 # 삭제 답글
Kato 2007/10/20 15:50 # 답글
세이렌님, 네메시스님 // ㅇㅅㅇ)b
Alchemist 2008/09/12 02:31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