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o > 나노하'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8회 (0) | 2023.11.24 |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7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5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4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3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8회 (0) | 2023.11.24 |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7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5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4회 (0) | 2023.11.24 |
| [나노하-웹코믹]-나노룬입니다-제83회 (0) | 2023.11.24 |
※ 주석 [좀 읽어요 =ㅅ=]
4번째 컷에 등장하는 녀석은 .hack 시리즈에 나오는 트라이엣지입니다.
게임과 소설에서는 각각 .hack//G.U.부터 나왔고
최근 애니로 제작된 .hack//Roots에도 나왔지요.
.hack 시리즈가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은 아시죠?
트라이엣지는 정상적으로 게임에서 생성된 캐릭이 아닌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명한 PK 캐릭으로, 파워도 가공할만하지만 데이터 드레인이라는 기술이 가히 위협적입니다.
원래 이 기술은 몬스터를 약화시키는 데 쓰지만 이걸 캐릭터에게 쓰면 말 그대로 캐릭터가 죽습니다.
단, 트라이엣지의 데이트 드레인을 당한 캐릭터는 다시는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며
실제 유저조차 의식 불명의 상태에 빠지고 맙니다.트라이엣지 본인과는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아마 나노룬에서는 이걸 그린 것 같습니다.
트라이엣지가 어디서 어떻게 나왔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런데 트라이엣지의 모습은 이전 더 월드 세대에서 활약한 카이트와 모습이 같습니다.
하지만 그 때의 캐릭터 데이터는 이미 다 삭제가 되었기 때문에 카이트 본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카이트의 잔류 사념이 게임에 남아 트라이엣지를 만들었다고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추가 - 모습이 카이트와 닮은 건 시스템화된 아우라가 가장 믿음직한 인물의 모습을 딴 거라서 그렇다고 하네요
.hack//G.U.에서는 오반이 트라이엣지로 나옵니다.오반으로 행동하는 한편, 몰래 트라이엣지로서도 움직이는 거죠.
트라이엣지는 오반과는 별개입니다.
사실 .hack 시리즈 이야기가 워낙 방대한지라 이걸로도 충분한 설명이 되었을지는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나온 게임과 애니, OVA, 소설을 전부 봐야 이야기를 이을 수 있거든요...;
일본 현지에서도 매일 스토리를 갱신할 정도입니다.
※ 비록 홈페이지가 적혀있긴 하지만 처음 퍼가시는 분은 적어도 덧글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퍼가실 때 번역물에는 아무것도 손 대지 마세요 :)
간혹 가다가 주석을 달 때도 있으니 그 땐 주석도 함께 가져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예 본문 통째로 가져가주시면 더 좋고요[..]
덧글
死海文書 2007/07/23 13:59 # 답글
네리아리 2007/07/23 14:03 # 답글
ㄴ귀찮다. =';;
런닝투혼 2007/07/23 14:04 # 답글
알트세임 2007/07/23 14:04 # 답글
세이렌 2007/07/23 14:06 # 답글
死海文書 2007/07/23 17:32 # 답글
왕실기사단 2007/07/23 17:46 # 삭제 답글
파천 2007/07/23 18:26 # 답글
半道 2007/07/23 18:46 # 답글
이 작가분의 센스는 정말이지 굿입니다!
너구리 2007/07/23 19:47 # 삭제 답글
마가목 2007/07/23 20:17 # 삭제 답글
그거때문에 스트라이커즈로 넘어가면서
패러디가 없어진거겠지만;
아즈라엘 2007/07/23 21:17 # 삭제 답글
단지 사인을 남기게 오반이었고 트라이엣지는 의식불명자와는 관계가 없었다는거죠.
덤으로 트라이엣지의 정체는 시스템화된 아우라가 가장 믿음직한 사람을 토대로 만들어낸 자가방위 프로그램 비스무리한겁니다.
네메시스 2007/07/23 22:08 # 삭제 답글
Kato 2007/07/24 00:38 # 답글
런닝투혼님 // 글쎄요오...
세이렌님 // 과연?
왕실기사단님 // 저도 =ㅅ=
死海文書님, 파천님 // 그만큼 상대도 만만치 않지요!
半道님 // 굉장한 내공에 탄복.
너구리님 // 어헛;
마가목님 // 아무래도 그런 탓도 없다고는 할 수 없겠쬬;
아즈라엘님 // 그런 거였습니까!? 제가 잘못 알았군요; 수정하겠습니다;
네메시스님 // 저건 정말 모릅니다 결과를.. =ㅅ=
나이트 2007/07/24 12:22 # 삭제 답글
원삼장 2007/07/25 22:05 # 답글
Kato 2007/07/25 22:45 # 답글
원삼장님 // 좀 빡세죠.
오귀스트 2011/01/31 22:55 # 삭제 답글
하세오가 거의 최강랩일때 (X폼되기전 아토리PK에 열받았을때 )미치도록 여러무기 써가면서 무한러쉬 를 하지만 ....아아 안습 트라이엣지
뒤로 밀려나지도안아요거기다가 한손으로 다막아내긔 어쩌라는거지? ......거기다 나노하가 별로 브레이크밝기 (뭔소리인줄알죠?)를 해도 일단 영창시간....
그리고 그안에 트라이엣지의 데이터드레인 최강마법소녀-> 그냥 마법소녀........그런데 더욱 욱긴건....
일단 저넘을 어찌어찌 격퇴.....후퇴...뭐 살아남잖아요...아흑...나노하....나중에 다시찾아와서 변신.........
그리고 데이터드레인형식? 인지뭔지 여튼 쓰는 마포....데미지 별로 브레이크걸기 보다 낮지는 않아도 비슷할겁니다 그리고 쓰는데 제한이없죠 마력이라든지 뭐라든지 이넘은 무한이니까 ...아흑 나노하...트라이엣지
이넘 저둘 붙어봐도 무승부 아니면..................아흑 나노하....
오귀스트 2011/01/31 22:56 # 삭제 답글
つばき 2016/12/30 18:04 # 답글